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비롯하여 미소금융, 햇살론, 햇살론 17의 상담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들 대출은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힘든 사람에게 지원되는 서민을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말그대로 상담 및 지원 업무를 하고 있는 곳이고, 서민금융진흥원은 위의 서민대출상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보증을 하는 기관입니다. 만약에 현재 본인이 채무 조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서민금융진흥원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원을 요청해야 합니다.
아래의 두가지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클릭을 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연체일이 3개월이 넘었고 상환능력이 불가능한 경우 (개인워크아웃제도_상세보기)
- 연체가 되지 않았거나 연체 30일 이내일 경우이나 앞으로 채무상환이 불가능한 경우 (연체전 채무조정_신속 채무조정_상세보기)
1.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채무나 신용문제로 추가 대출이 어렵거나 현재의 채무 상환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지원센터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경우 제도권의 금융 회사로부터 금융서비스를 받기 힘들 때 지원센터를 통해서 채무를 조정받거나 다른 유형의 대출로 바꿀 수 있고 현재의 재무 상황에 맞게 금융 종합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무 조정의 경우는 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을 받는 것은 아니고 결국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앞서 링크를 클릭해서 자신에게 맞는 채무조정제도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원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채무조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바꿔드림 론을 통해서 고금리 대출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복지 연계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연체하면 생기는 일!! 반드시 봐야하는 이유!!
2.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 절차
모든 채무나 대출 신청 관련해서는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격요건이 안 되는 경우에 무턱대고 하는 경우 시간 낭비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상담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화 상담은(1397번)보다는 가까운 지점 방문을 하여서 자세한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담절차는 다음과 같지만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정보를 먼저 알고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센터 방문 (위의 링크 참조)
- 안내창구 방문 (방문 목적 확인 및 기초 상담)
- 해당 상담 창구에서 상세 상담 진행
사전 정보 및 자료 확인 ( 링크를 클릭하면 자료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 개인워크아웃제도, 신속 채무조정제도 )
- 서민금융진흥원 ( 맞춤대출 , 새희망홀씨대출, 오토론 )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17
-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서민금융지원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첫째 자신과 관련된 상품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먼저 상담을 받을 것과 둘째 상담 전 자신에게 해당되는 정보를 미리 알고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활한 상담을 위해서는 자신의 소득 및 채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개인워크아웃 신청 및 자가진단 방법_신용회복위원회 (연체 90일 이상_채무불이행자_장기연체자)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50만원) 제출 서류 ( 근로자, 자영업자 )
법정 최고금리 인하 20% ( 저축은행, 카드사 대출 소급 적용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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