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2021년 앞으로 금값 전망_상승세 추춤 ( 6~7월 하락세 시작 ) 원자재_우량주 전향

by 대한민국의 2021. 5. 26.

201년 앞으로 금값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2021년 하락세를 이어가던 금값이 깜짝 반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금값이 지속해서 오르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일시적으로 안전자산이 금에 자금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 꼭 알아야 할 내용 ❖

 

- 금값으로 몰린 이유

- 달러화와 국채 금리 인상

- 금값 빼서 어디로 넣을까요? 


 

1.  일시적으로 금값으로 몰린 이유

 

산업용 원자재 아닌 금

 

현재(5월) 금값이 일시적으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국에서 인플레이션의 우려가 투자 심리에 반영 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오면 물가 상승이 이루어지고 되고 현금의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위험을 회피하려는 투자 심리로 인해서 현재 가장 안전한 자산인 금에 투자자금이 몰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디지털 금이라고 불리었던 비트코인의 폭락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1.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현금 가치 저하
  2. 가상화폐 변동성으로 인한 가상화폐의 가치 저하
  3. 현재 대체 할 수 있는 안전자산(금) 투자 선호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금에 대한 시세의 상승이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 안전자산의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고, 인플레이션의 우려보다는 전 세계적인 경기회복이 희망적이라는 의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금값을 빼서 투자할 곳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2.  앞으로 금값 전망

 

원자재와 가치투자로 전향

 

일단 앞으로 금값의 상승세를 막을 사유가 크게 2가지가 있지만 그 원인은 코로나 19 확산의 속도입니다. 현재 거의 대부분의 국가들이 백신 접종의 속도를 내고 있고, 일부 업계(반도체, 해운업, 조선업)등은 호황기가 시작되었다고 보기도 합니다. 

 

  • 미국 경기의 회복이 점처지기 때문에 달러화의 강세가 예상됨. 
  • 미국의 국채 금리의 상승 속도가 빨라지고 있음.
  • 향후 하반기 이후에는 안전자산이 투자 분위기가 달리질 것으로 예상됨.

 

그렇다면 개인의 투자는 금값에서 어디로 투자를 해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가상화폐는 지나친 변동성으로 인해서 당분간은 지양해야 함은 분명합니다. 

 

  1. 현재 지속되고 있는 시세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장은 '원자재' 시장 ( 구리, 철광석, 희귀 금속_백금, 팔라듐 등)
  2. 원자재 상승으로 인해서 과련 업계 호황 시작 ( 철근 부족 - 제강업, 시멘트 부족 - 시멘트 생산업, 반도체 부족 - 메모리 반도체 )
  3. 유망 산업 투자 ( 항공우주산업, 정부 발행 디지털화폐 분야, 가상화폐 간접 투자 등)
  4.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ESG 관련 액티브 ETF 투자

 

제가 생각하는 투자처는 위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키워드는 '원자재 부족'과 '친환경 가치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된 종목이나 ETF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의 현명한 판단으로 항상 성공하는 투자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