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 관련주 관련해서 타노스급 종목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항공우주라고 하면 현재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자동차와 더불어서 가장 유망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입니다. 항공우주산업도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주요 분야 개발과 투자에 힘쓰는 회사가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주요 내용 ❖
- 항공우주산업의 뜨는 분야
-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1 pick
1. 항공우주산업 유망 분야
➤ 한미정상회담에서 길이 열렸다.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분야는 대한민국의 사람이 달에 가거나, 화성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민간 운송에 치중될 수밖에 없고, 인공위성의 개발에 치중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유망한 2개의 분야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 플라잉카 :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로 개인 항공기라는 드론 기반의 개인 항공 운송 수단이 각광받고 있음.
- 인공위성 및 추진체 개발 : 한미 정상회담에서 국내 미사일 지침 해제 합의
플라잉카의 경우에는 전통적인 도심 운송수단인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인공위성 및 추진체의 개발은 중거리 탄도미사일(1000km)을 독자적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 현재까지 인공위성을 날려보내는 추진체는 외국의 기술과 인프라를 사용해왔음
- 중거리 탄도미사일은 인공위성 운반 추진체와 유사한 용도와 기술을 사용
- 인공위성 기술 개발의 확대/확장 예상
그렇다면 이러한 플라잉카와 인공위성 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국내 업체는 어디인지 알아보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항공우주산업 관련 대장주를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2. 항공우주산업 관련주
최근에 항공우주 분야에서 기술 개발과 투자를 활발하게 하는 기업이 '한화시스템'입니다. '한화시스템'이 주력으로 투자와 개발을 하는 분야가 플라잉카와 인공위성 기술입니다.
적극적으로 관련 업체의 지분을 사들이고 인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위성 안테나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향후 우니라라의 인공위성 개발이 활성화될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좋은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개인 항공기 개발업체 '오버에어' 지분 30% 확보 (추가 지분 확보, 다른 업체도 투자 추진)
- 2025년 에어택시 시범운행 목표
- 위성 안테나 업체 '페이서솔루션', '카이메타' 인수 (인공위성 기술 개발 추진)
위와 같이 들어나는 항공우주 산업에 투자를 하고 있어서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가 주가로 반영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한화시스템의 최대주주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항공우주산업 유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나 개인의 현명의 판단에 의한 성공한 투자 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