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전세주택 공급 및 자격, 신청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집값 안정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쉽게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공공주택 공급 계획이 발표가 되었지만 아직 멀었기 때문에 단기 주택 공급방안으로 공공전세주택을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공전세주택 공급 계획과 자격_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포스팅에서는 청년임대주택 공급 사업(호텔 리모델링 주거 공급)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전세주택
올해 처음으로 공급되는 공공전세주택은 최종적으로 9000가구 공급이 목표입니다. 4월 초에는 이미 안양 공공전세주택 신청이 완료가 되었고 심사 중이며 5월 하순경에 발표 예정입니다. 이때 입주자 모집 경쟁률은 27:1로 아주 놓은 경쟁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서울시 공공임대주택(공공전세주택)은 노원이고 인천 장기전세임대주택은 서구에서 공급을 시작합니다. 해당 지역은 6월에 LH공공전세주택 신청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관련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지역별 정보 링크 제공)
이번 공공 전세주택 사업은 2022년까지 총 1만 8000가구를 공급할 예정으로 대략적인 공급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3인 이상 가구, 중형 신규주택을 공급 (전용 50㎥ 이상)
- 소득이나 자산요건에 대한 자격 없음 (추첨을 통해 선정)
- 전세 시세 90%이하 보증금
- 최대 5년 거주보장
이번 사업의 최대 큰 장범은 장기전세주택 자격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입니다. 단지 무주택자이면 누구나 공공전세주택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주의 소득이나 자산을 조건이 없고 100% 추첨에 의해서 선정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서울과 인천 공공전세주택 공급 공고문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6월 경에 시작할 예정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해당 공급지역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공공전세주택'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의 공급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신청 및 청약 관련 정보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 서울과 인천은 6월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
※ 공고문이 올라오면 청약센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공공전세주택 공급관련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격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시세보다 저렴한것도 좋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6년이라는 장기공공전세주택 보장이 된다는 면에서 아주 좋은 조건이라고 보입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자주 들어가셔서 공고문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주택임차인 보증금 보호 확대 (주택임대차보호법 보증금 최우선변제 5/4 시행
외식 쿠폰 & 공연 쿠폰 지원 재개_온라인 사용방법 알아보기 ( 2021년 5월 )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50만원) 제출 서류 ( 근로자, 자영업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