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2022 근로장려금 지급 시작 현금 수령 및 결과 조회 방법

by 대한민국의 2021. 6. 15.


2022 근로장려금 지급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2021년 하반기 소득에 해당되는 근로장려금으로 올해 5월에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별도의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신청한 모든 사람이 근로장려금을 지급받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이 결정되었을 경우에는 별도의 우편으로 서신이 도착하게 되기 때문에 근로장려금지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 결과에 대해서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몇 가지 조회 방법이 있고 보통은 계좌를 통해서 지급 받게 되지만 현금 수령을 원하는 경우에는 지급 통지서를 가지고 관계기관을 방문하면 됩니다. 계속해서 포스팅 확인 부탁드립니다. 

 

근로장려금 현금수령 방법 관련 썸네일

 

1. 국세청 홈택스 

 

이전에 근로장려금은 신청했던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과 마찬가지로 개인 로그인을 거친 후에 지급 결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2021년 귀속 하반기 근로장려금(2022년) 지급결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근로장려금 결과조회 바로가기

 

그리고 국세청 홈택스의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여 본인인증과 로그인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할 까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2022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 받지 못한 경우

2022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 받지 못한 경우 제출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근로장려금의 지급조건은 소득 요건과 재산요건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하는 경우

출처 : investment U 포럼

 

엥?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라구요??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수령방법이 문제가 아닙니다! 이 영상부터 먼저 보세요!

출처 : 내편TV

 

 

2. 국세청 손택스

 

국세청 홈택스의 모바일앱인 '손택스'를 이용해서 근로장려금 지급 결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링크에서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 손택스 근로장려금 결과 조회

 

3.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시 입금계좌를 등록하였다면 일괄적으로 등록한 계좌에 근로장려금이 입금이 됩니다. 하지만 별도의 입금계좌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현금으로 수령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근로장려금 현금수령 방법 (유튜브 영상)

출처 : 구부회

 

◘ 근로장려금 지급 현금 수령방법

  1. 우편 수령한 국세환급금 통지서 준비
  2. 신분등 준비
  3. 우체국 방문해서 근로장려금 신청 및 현금 수령
  4. (세무서) 통지서 들고 세무서로 가셔도 된다고 하내요!!

근로장려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블로그 링크 남깁니다.

 

2022 근로장려금 소득자격 제출서류

2022 근로장려금 정기와 반기 신청은 별도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5월은 2022년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입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소득을 위해

출처 : Investment U 포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