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도지코인 호재 일론머스크 뿐 (무한 채굴 & 사는법)

by 대한민국의 2021. 4. 22.

도지코인 호재 일론 머스크가 유일한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도지코인은 많은 주목을 받는 만큼 많이 올른 상태입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의 언급으로 상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로 오르는 코인이 과연 정상적인 가치를 지닐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드리블식 언급은 무서운 시세 상승을 이끌어 왔고, 이는 이유 없이 따라 투자하는 현상으로 발전되면서 그 가치가 120배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사실 그의 말 한마디로 오른 것이 더 무서운 이유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괴상한 코인에 대해서 더 알아보아야겠습니다. 

 

 

▼ 이 포스팅에서 알 수 있는 내용 ▼ 

- 도지코인이란? 

- 도지코인의 호재는 무엇인가?

- 앞으로의 도지코인의 전망 (일론머스크와 무한채굴)

 

1.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2013년 시바견 밈이 유행하는 것을 소재로 하여서 12월에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IBM 출신의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어도비의 홍보 담당자 잭슨 팔머가 만들었습니다. 로고는 시바견으로 사용이 되었을 만큼 진지함이라고는 없는 장난 삼아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코인의 자체의 개념이 장난스러움이기 때문에 최근까지도 주목을 받지 않고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장난을 가미한 선물이나 기부에 사용되는 거래의 개념이 없었던 코인의 한 종류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과 같이 도지코인 채굴은 무한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그 가치에 대해서 논란이 많습니다. 유한한 공급에 수요가 있을 경우 가치가 올라가지만 무한 채굴이 가능할 경우 그 가치의 평가나 전망을 위태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는 폭발적인 수요보다 공급이 빠르지 못한 상황에서 가치는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도지코인 호재

최근 들어서 도지코인의 시세는 무섭게 올라갔습니다. 2020년 12월 경만해도 3.34원이었던 시세가 2021년 4월 중순에는 420원대 까지 약 125배 정도 상승을 하였습니다. 4개월 동안 무섭게 상승하였고 어떠한 뉴스거리 없이 단 한 사람의 언급으로 상승을 하였던 것입니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의 유일한 호재입니다. 2020년 12월 일론 머스크의 트윗 하나로 상승하기 시작하였고, 지속적인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으로 2021년 4월 에는 400원 대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업에서 사용과 결제를 허용함에 따라서 지속적인 상승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아래에서 도지코인 전망에 대해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

 

 

3. 도지코인 전망

하지만 이러한 광풍과 같은 시세의 상승은 오히려 불안한 요소를 제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 자체가 변동성이 심하여서 한 치 앞을 모른다고 하지만 현재 아무 이유 없이 폭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것은 특히 도지코인의 생성 목적이 부실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지코인 머스크의 언급과 일부 기업의 결제 수단 활용으로 상승의 전망도 보이는 반면, 특정한 사유 없이 시세가 상승한 면은 거품이 만들어진 것이 자명하기 때문에 이것이 하락의 이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약 100명이 공급된 도지 코인의 70%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 거래 시장의 물량은 적었던 것으로 상승과 하락의 현상의 원인으로 볼 수 있고, 이것이 향후 전망을 흐리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시바견_사진_도지코인_글자포함_썸네일

 

또한 무한 채굴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장경제 원리로 바라보면 무한한 공급은 언젠가는 그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것도 하락의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내 대형 가전업체와 같은 기업들이 결제 수단으로 허용을 하면서 가치의 상승의 여력은 충분히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장난이 진지함으로 변하는 순간 혼란스러움의 최고를 만들 듯이 이 호재가 상승으로 이어 갈지는 미지수입니다. 

 

결국 비트코인이나 대세인 가상화폐들은 향후 전망과 분석이 가능하여 예상을 할 수 있는 반면 도지코인은 이유 없이 상승과 하락을 하기 때문에 전망에 대한 분석과 대처가 힘들 것이라는 의견이 대세입니다. 

 

 

4. 글 마침

도지코인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유일한 호재는 일론 머스크이었으며, 이 호재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전망이 불투명한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제 판단은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지코인 사는법을 알고 싶으면 국내 도지코인 거래소 업비트에서 매수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와 행동하나가 도지코인의 모든 호재로 작용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양날의 검인 도지코인 채굴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