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과 향후 전망 (상승이유와 관련주)

by 대한민국의 2021. 4. 15.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을 시행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이후에 반등을 보이고 있어서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액면분할은 1개의 주식을 현 주가 대비 일정 비율로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몇 해 전에 100여만 원이었던 삼성전자가 액면분할을 실시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삼성전자 주식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1년 초에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었으며, 현재의 변동성이 상황과 주주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큰 하락폭 없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액면분할 후 괜찮았던 삼성전자 주식처럼 카카오 주식 액면분할 후에도 지속적인 상승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1.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

 

카카오 주식 액면분할은 5:1 비율로 분할이 되었습니다. 액면가 500원을 100원으로 쪼개서 거래 준비를 하였고 카카오 액면분할 날짜인 2021년 4월 15일에 첫 거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1개의 주식이 5개로 나누어진 것으로 거래 전일 종가인 558,000원이 15일부터 111,600원으로 거래가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 계획을 2021년 2월에 발표였을 때부터 지금까지 카카오 주가는 상승하고 있었고, 현재 카카오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어서 액면분할 전과 후의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카카오 계열사들의 성과가 뚜렷한 것이 향후 카카오 주가에 대한 상승 여력을 올려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_주가_사진

 

2. 카카오 주가 전망

향후 카카오 주가는 상승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현재 겉으로 드러나는 사실만으로 카카오 주가 상승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앞서 카카오 계열사와 자회사들의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뱅크의 기업공개의 호재와 카카오 액면분할 호재가 맞물려 주가 상승을 주도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증권을 2020년에 출범하였고 2021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개인거래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합니다.  (링크) 카카오페이증권 하반기 모바일 주식거래시스템 출시 예정

 

그리고 카카오 액면분할 호재와 함께 주목이 되는 사항은 카카오 자회사인 두 나무와 클레이튼입니다. 이 두 회사는 암호화폐 관련주로써 클레이튼은 KALY라는 암호화폐를 만들어낸 회사입니다. 현재 이 KLAY도 시작가 대비 엄청난 상승이 하고 있고 현재 암호화폐 시작이 과열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카카오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카카오 게임즈 주가(링크_새로운 게임 출시 임박)를 눈여겨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액면분할로 주춤했던 주식시장에 약간의 활력이 된 것 임에는 틀림없고, 앞으로도 긍정적인 신호가 되었으면 합니다. 카카오의 최대 경쟁사인 네이버 주가와 국내 우량주인 삼성전자 주가와 현대차 주가는 큰 변동성이 보이지 않고, 현대차의 경우는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한 전기차 생산 중단으로 위기 대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보조금 대란 우려 (생산 연기된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