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주가 전망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1년 동안 거의 1000% 이상의 상승을 이어왔습니다. 1년 간의 비교이지만 실제 급등을 신호는 작년 하반기와 올초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의 개발과 접종의 기대로 먼저 무역량이 급하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출과 수입의 주요 운송 수단인 해운업이 경기가 무섭게 살아나고있습니다. 그 반증이 국내 유일의 대형 해운사인 HMM의 주가가 현재 주식시장과는 다른 세계의 일인 듯 상승하고 있습니다.
❖ 이 포스팅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것 ❖
- HMM만 왜 그렇게 올랐는가?
- 아직의 상승의 여력은 충분히 있다.
1. HMM 시세 현황
➤ 물류대란, 한파, 수에즈 운하 모든 것이 도왔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종목은 당연히 HMM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과 1년 전에는 3800원대 였던 종목이 현해는 4만 원대 후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알아보고 이 상승이 지속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2017년 한진해운의 도산 이후 아무도 해운업에 눈길을 주지 않았다.
- 그 당시 업계 2위인 현대상선 (현 HMM)이 갑자기 업계 1위가 되었다.
- 그간 1위와 2위의 차이가 너무 커서 국내 1위가 되었지만 부족하다는 시각이 많았다.
- 코로나 19가 터지고 국내외 무역 물동량이 급감하고 해운업과 용선사, 조선사가 줄줄이 힘들어지기 시작하였다.
- HMM이 힘들어지면 국내 대형 해운사라고 할 만한 업체가 없다.
- 정부의 지원 발표로 주가 상승, 작년 하반기 부터 백신 개발 완료 소식
- 올초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 시작, 실물경제 살아날 기대로 주가 상승
- 실제 무역물동량 증가, 국내 수출 물량 상승
- 유일한 대형 해운사 HMM의 가치 급상승
복잡하게 얘기하면 위의 내용으로 정리가 됩니다. 그리고 미국 한파와 수에즈 운하 선박 사고도 HMM의 가치를 인정받는데 호재로 작용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해운업의 상승은 조선업 경기 상승으로 이어져서 코로나 19 확산 이후 첫 긍정적인 신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조선업계에서는 호황이라는 호재도 있지만 다른 악재도 있다고 합니다. 조선업 관련주는 신중한 투자가 예상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한국 조선업 전망에 대해서 바로 확인할 수있습니다. ▼
(한국 조선업 전망_호재) 발주 물량 증대 & 관련주 매수 시기 ?
2. 향후 HMM 주가 전망
➤ 더 올라도 이상할 것이 없다.
이제 앞으로 국내 해운사의 전망은 어떤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기사에서도 알 수 있듯 아직까지 국내 수출 물동량을 HMM이 감당하기 힘든 수준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뉴스는 HMM이 지금 보유하고 있는 화물선으로 수출 물동량을 감당하기 힘들고, 컨테이너선의 용선도 부족하여서 일반 화물선을 용선한다는 내용입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국내 수출 물량의 지속적인 증가 예상
- 전 세계 해운업의 호황 (단가 상승 여력)
- 지금의 상황으로는 단번에 단가의 하락은 없을 것
- HMM을 대체할만한 국내 해운사가 없다.
결국 해운 운임 단가가 떨어져도, 수출 물동량의 수요와 공급이 맞추어져도, 국내 1등 해운사의 가치는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인 재확산이 일어난다면 다시 생각해볼 문제이지만, 결국 투자 가치와 시세 상승의 여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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