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4가지 체크카드 중요 KCB 신용 성향 설문조사 555번

by 대한민국의 2022. 7. 15.

 

 

신용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4가지 중에서 체크카드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는 당연히 금융거래를 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판단하는 개인의 신용도 평가 기준입니다. 물론 재직 상태, 재산 보유현황을 보게 되지만 기본적으로 신용점수로 가장 먼저 판단합니다. ▼

일단 신용점수는 신용평가기관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결정되는데 신용점수는 직접적인 고객의 신용도를 나타내는 지수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평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대출 한도, 대출금액, 금리와 같은 거래 조건이 신용점수에 의해서 정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4가지 관련 포스팅 썸네일

 

신용점수를 관리하면서 높여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신용점수 KCB 541점 이상이 되어야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신용점수가 높으면 대출금리는 내려가고 대출한도는 올라가게 됩니다. 
  • 신용점수가 높아지면 이미 받은 대출의 금리인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신용점수는 어떻게 올릴 수 있을 까요? 물론 기존의 대출의 원금과 이자를 잘 갚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그 외 여려가지 방법을 통해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내려가기 쉬운 잘못된 금융상식

신용점수 내려가기 쉬운 소액단기연체, 카드한도, 현금서비스

출처 : 인베스트먼트 U포럼

 

1.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 체크카드

 

소비 생활은 경제적 여건이 좋건 나쁘건 간에 무조건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모든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비생활을 통해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나는 합리적이고 내 경제생활에 맞는 소비생활을 하고 있다고 보여주는 것입니다. 

 

가정 먼저 할 일은 체크카드 사용입니다. 가급적이면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건전한 신용거래 이력을 쌓으면 신용점수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물론 신용카드도 건강하게 사용한다면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신용카드는 먼저 돈을 빌려서 사용한다는 개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가령 할부 결제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은 일시불 결제보다 더 좋지 않은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를 사용하는 경우 신용카드 할부금을 대출로 인식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체크카드를 어떻게 얼마나 사용해야 신용점수에 많은 도움이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월 30만 원 이상
  • 6개월 이상
  • 최소 4점 ~ 40점까지 신용점수 상승 가능.

 

글 읽기 귀찮다면 유튜브 영상으로 한번에 알아보자! 

신용점수 올리는 비밀 관련 영상 썸네일
출처 : 상승효과TV 유튜브 채널

 

2.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2) 주거래 은행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 중에 또 한 가지는 주거래 은행을 선정학 이용하는 것입니다. 주거래 은해은 말 그대로 모든 금융 거래를 한 곳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인데, 돈이 들어오는 계좌, 돈이 나가는 계좌를 한 은행에서 개설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왜냐하면 한 은행에서만 거래실적이 지속적으로 쌓이기 때문에 신용점수 평가에서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급여계좌를 이용하고 공과금, 통신비 등의 자동이체를 이용해서 건전한 금융거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되면 신용점수뿐만 아니라 수수료 면제나 대출이나 예적금에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피해야할 3가지 (고신용자의 비밀)

신용점수 올리기 피해야 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부터 기존의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등급제의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이 되어 신용점수제

hit12rest14.tistory.com

 

3.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3) KCB 신용 성향 설문조사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신용평가기관인 KCB 홈페이지에서는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객관식 설문 문항 114개를 20분 이내에 응답하게 되는 경우 설문 결과에 따라서 신용점수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하지만 설문 조사 분석 결과에 따라서 가점이 없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금융거래나 생활을 이미 건전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올크레딧 신용올리기 2.0 보험정보, 통신요금

올크레딧에서는 금융기관용 개인신용점수조회 및 신용관리, 신용점수 올리기가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무료조회부터 카드, 대출이용현황, 연체내역 확인, 신용정보 변동알람, 평점향상을 위한

www.allcredit.co.kr

 

4.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4) 개인 신용평가 가점제

 

개인 신용평가 가점제는 손쉽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 금융거래외에 우리가 내야 하는 각종 요금들을 연체 없이 성실하게 납부하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성실하게 납부한다고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비금융 정보를 모바일앱에 등록을 먼저 해야 합니다. 

 

공공요금이나 통신비 납부를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했거나 할 수 있다면 '서민금융진흥원 APP, 신용평가사 홈페이지, 카카오뱅크 등 다양한 핀테크  APP을 통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금융 거래를 성실하고 건전하는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고 비금융거래 외에도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이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무분별한 소비를 줄일 수 있어서 건강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