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3분정리) 세종자이더시티 청약, 평택지제역자이, 내포신도시모아미래로, 아산스마트밸리 (전국구 청약지역 총정리)

by 대한민국의 2021. 7. 21.

세종자이더시티, 평택지제역자이, 내포신도시모아미래로, 아산스마트밸리의 공통점은 전 국민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전국구 청약지역입니다. 현재 신규로 조성되는 신도시나 수도권 같은 경우는 청약 순서나 조건 등이 너무나 까다롭습니다. 그런데 눈을 돌려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한 아파트가 있습니다. 

 

아파트단지 전경

 

 

현재 주택 가격 상승에 따라서 부동산 규제가 너무도 많아서 하나하나 제대로 알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아파트 청약조건이나 대출조건 등이 까다로워서 내가 청약조건이 되는지 않되는지도 솔직히 한눈에 파악하기 힘듭니다. 

 

만약에 지방으로 이전계획이 있거나 지방 택지지구나 신도시로 갈 수 있거나 계획이 있다면 이번 포스팅을 자세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소개할 아파트들은 전국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고 누구나 1순위가 될 수 있는 아파트입니다. 

 


먼저, 수도권 부동산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도권 3기 신도시 지구별 사전청약 자격 및 입주대상 총정리

► 수도권 3기 신도시 위치와 사전청약 일정 총정리

► 신규 공공 주택공급 계획 ( 5만 2천 가구 ) ; 소규모 주택사업, 세종시 추가 주택공급, 지방 신규 공공 주택공급

 

 

 


 

◘ 전국구 청약지역 

 

수도권이나 신도시의 아파트 청약을 위해서는 여려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소득수준, 분양 공고별 조건, 대출 규제 그리고 해당 지역 거주에 대한 조건이 분명히 있습니다. (수도권 청약조건은 위의 링크 참조)

 

그런데 아시다 시피 다른 조건들은 변경이 가능하고 노력하면 조건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주지역에 대한 조건은 쉽게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지역 거주자 우선 청약은 다른 지역에 산다면 단념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아파트의 청약은 현재 정부가 정한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이나 대출 자격이 비교적 까다롭지가 않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 왜 청약 조건이 느슨한가?

그런데 왜 이렇게 청약 조건이 느슨한가라고 물어본다면 아래에서 소개할 지역이나 신도시는 공공기관의 이전이나 큰 기업의 이전 산업단지 조성 등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급되는 인프라 건설에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투자하는 목적에서 지방으로 이전하는데 관련된 노동력의 공급은 주거공간 마련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에서 빠져나가는 인구도 만만치 않은 상태에서 노동력을 끌어오는 데 방해되는 요소들 즉, 주거공간의 제공의 용이성은 무엇보다 빠져서는 안 되는 조건입니다. 

 

◼︎ 기본적인 청약조건은?

아래에서 소개할 지역의 청약조건은 기본만 충족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출조건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걸림돌이나 벽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청약조건 알려드립니다. 

 

  1.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2. 만 19세 이상 세대주 또는 세대원 (1순위 자격)
  3. 유주택자 (1순위 자격)
  4. 대출 시 LTV(담보인정비율) 70%까지 가능

 

이정도는 아무런 제약이 없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리고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추첨 물량도 많아서 수도권에서 청약가점이 낮은 사람도 충분하게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조정대상지역 : 85 ㎡ 이하 주택 25%만 추첨제
  • 비규제지역 : 85 ㎡ 이하 주택 60% 추첨제

 

바로 아래에서 이번에 쏟아지는 전국구 청약 가능 아파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역별 대표 분양 지구 

 

전국구 청약지역은 크게 6개 지역입니다. 충남 아산, 충북 충주, 세종특별자치시, 강원 원주, 충남 홍성 내포신도시, 경기 평택입니다. 가각의 지역별 정보를 아래에서 정리하겠습니다. 

 

◼︎ 충남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주)한라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지하 2층 ~ 지상 27층 11개동 규모로 총 998세대가 건설됩니다. 근처의 아산 스마트밸리 산업단지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아산과 천안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무엇보다 천안에 더 가까운 면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 아산테크노벨리 6차 이지더원 (라인건설)

지하 2층 ~ 지상 25층, 12개 동 규모, 총 822가구

 

◼︎ 충북 충주

▪︎ 한화 포레나 서충주 (한화건설)

충주기업도시 공동 4-1블록,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478 가구

 

◼︎ 세종시

▪︎세종자이 더시티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3 생활권 L1 블록, 지하 2층  ~ 지상 25층, 24개 동, 총 1,350가구, 세종시의 인프라 이용 가능,  BRT 운행

 

◼︎ 강원 원주

▪︎ 이지더원 3차 (라인건설)

원주기업도시 1-1블럭, 지하 2층  ~ 지상 29층, 총 1,516가구

 

◼︎ 충남 홍성 

▪︎ 모아미래도 메가시티 1차 (모아건설)

내포신도시 RH5-2 블록, 지하 2층 ~ 지상 24층, 10개 동, 총 870가구 

 

◼︎ 경기 평택

▪︎ 평택지제역자이 (GS건설)

영신도시개발지구 A3 블록, 지하 2층 ~ 지상 27층 , 10개 동, 총 1,052가구

1순위 해당 지역 미달 시 1순위 기타 지역에서 전국구 청약 가능

 


지금까지 전국구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력한 부동산 정책으로 많은 관심이 지방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지방의 1억이하 아파트는 묻지 마 사재기를 하고 있기도 하도 무언가 역효과가 나거나 풍선효과가 바로바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전국구 청약지역도 충남권의 경우는 수도권과 가깝기 때문에 이렇게 신규 물량이 쏟아지는 상황이라면 엄청난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