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사진저장, 카톡 전달)

by 대한민국의 2021. 7. 19.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을 이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보유한 계좌의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통장사본은 본인의 계좌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증명의 기능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단순한 대급지급에 대한 통장 확인, 정부 보조금 신청에 통장사본을 첨부할 때가 있습니다. 원래의 통장사본은 통장의 첫 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를 확인하는 용도로 복사본을 제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통장을 이용하지 않거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쉽게 온라인으로 발급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한은행 모바일앱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CMA 통장 다시 한번 활용해 볼까요?? 가만히 있어도 이자 더 받는 방법!!

출처 : 신한금융투자 - 알파TV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

 

제일 먼저 신한은행 모바일앱인 "쏠"을 설치해야합니다.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신한은행-모바일앱

 

설치 후 인증서 등록까지 완료하면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합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

 

그러면 제일 첫화면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의 세로점 3개(위의 사진 참조)를 선택하면 세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세부 메뉴의 "통장사본 보기"를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어플로 출력하는 방법

 

통장사본 보기를 선택하면 바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의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용도이며 증명의 효력은 없음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여지는 통장사본의 아래에는 "통장사본 저장"과 "공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저장은 사진 앱에 통장사본이 사진 파일로 저장되고, 공유는 SNS나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비대면 계좌나 포인트 현금 전환을 간단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사용할 경우에 모바일앱을 설치하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하기 입니다.

참고하시면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패스애드 유뷰브 채널
 

 

❖ 가장 많이 읽은 포스팅

 

1위. 신용카드 분실 배상책임_보상 신청 방법_사용차 처벌

2위. 재건축 규제완화_정밀안전진단_용적률_초과이익환수제

3위.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시기_중과 한시 배제_일시적 2주택자 보유세 완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