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외식 쿠폰 & 공연 쿠폰 지원 재개_온라인 사용방법 알아보기 ( 2021년 5월 )

by 대한민국의 2021. 5. 6.

 

외식 쿠폰과 공연 쿠폰 지원이 재개될 것을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 지원되었던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인데 공연 쿠폰도 함께 제공이 되어서 자영업자와 문화예술인에 도움이 될 예정입니다. 이번 외식/공연 쿠폰은 카드사와 온라인 플랫폼과 협의 후 5월에 제공 예정입니다. 

 

 

이번 외식 쿠폰과 공연 쿠폰은 온라인에서 구매해야합니다. 즉, 비대면으로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외식 쿠폰은 배달앱을 통해서 공연 쿠폰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되는 공연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식쿠폰_공연쿠폰_재개_보도자료
출처 : 기획재정부

 

1. 외식 쿠폰

 

 

이전의 외식쿠폰 신청 방법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외식 할인 카드사에 신청을 한 후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외식 쿠폰 기간은 따로 정해진 바가 없지만 예산 소진 시까지 예상되기 때문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서둘러야겠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사용할 수 없고 배달 외식 쿠폰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2020년도 외식할인지원내용으로 이번 외식 쿠폰은 오프라인 외식업소 방문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외식쿠폰_사용방법_포스터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이용 방법은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의 음식 주문을 할 경우 4회 차 이용 때 만원을 환급해 주게 됩니다. 이번에는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고 카드사와 협의 통해서 배달앱 사용 시에도 카드 결제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공연 쿠폰

공연 할인쿠폰은 오프라인 공연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하는 뮤지컬과 같은 공연 예매에 할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의 소소 티켓과 같이 오프라인 공연 예매(Yes24) 할인 지원이 아니고 반드시 온라인 상영되는 공연일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되는 공연 예매시 8000원이 할인되고 1인당 월 2회, 회당 최대 4장이 할인 적용됩니다. 

 

 

3. 쿠폰 지급 일정

외식 쿠폰, 공연 쿠폰 지원은 현재 예정 상태이고, 쿠폰 별로 카드사와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의와 사전준비를 완료한 다음에 5월 중에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소비쿠폰 지급 사례와 유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신경제정보] -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50만원) 제출 서류 ( 근로자, 자영업자 )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50만원) 제출 서류 ( 근로자, 자영업자 )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신청 시 제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당국(보건복지부)은 저소득가구에 한시적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20201년 올해 소득이 감

hit12rest14.tistory.com

[최신생활정보] - 예약취소 백신 접종 신청 방법_ 자가격리 면제 대상 등록 ( 해외 여행 가능)

 

예약취소 백신 접종 신청 방법_ 자가격리 면제 대상 등록 ( 해외 여행 가능)

예약 취소 백신 접종을 활용해서 먼저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원래의 계획보다 자가격리 면제 대상에 빨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대상자가 어떠한 사유로 백신을 맞지 않게 되면, 남은

hit12rest14.tistory.com

[최신경제정보] - 법정 최고금리 인하 20% ( 저축은행, 카드사 대출 소급 적용 여부 )

 

법정 최고금리 인하 20% ( 저축은행, 카드사 대출 소급 적용 여부 )

법정 최고금리 인하되어 연 20%로 적용받게 됩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개정의 내용으로는 시행일로부터 신규나 갱신, 연장되는 계약부터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연 20% 이상의

hit12rest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