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페이 QR코드 (큐알코드) 오프라인 결제 방법 (1)

by 대한민국의 2021. 7. 5.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간편 결제시스템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쇼핑의 경우에는 너무 자연스러운 결제 방식이고, 각종 공과금과 오프라인 가게에서는 바코드나 QR코드 스캔으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_QR코드_결제화면
국민건강보험 고지서

 

그중에서 QR코드 스캔을 이용한 결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알아야 될 것은 QR코드 인식이 가능한 일반 카메라 앱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고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 포스팅에서 알 수 있는 내용 ❖

 

- 고지서나 오프라인 매장의 QR코드 스캔 방법

-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 순서


 

 

카카오페이 가게에서 결제하는 방법! 꼭 포스팅 다 읽어보고 확인하세요~ 

 

출처 : 벨라TV

 

카카오페이 QR코드 스캔하여 결제하기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는 간단한 비밀번호만 입력을 하면 간편하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무인매장이나 키오스크를 이용할 때는 간편한 바코드나 QR코드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이 오프라인에서는 간편하게 카드나 삼성 페이와 같은 결제 수단을 이용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각종 고지서 같은 경우도 QR코드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여서 보단 간편하게 공과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페이_선택

 

 

◘ 주의 사항

  • 일반 카메라를 이용한 QR코드 스캔이 아닙니다. 
  • QR코드 체크인과 혼동하면 안 됩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의 우측 하단 ∙∙∙을 클릭합니다. 다음 상단의 카카오페이 '결제'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앱 화면 우측 상단의 'QR코드 체크인'이 아닙니다. 

 

 

카카오페이_QR코드_스캔선택

 

그러면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으로 이동이 되고 제일 먼저 바코드가 눈에 띌 것입니다.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한 매장(키오스크)이라면 바로 바코드를 읽게 합니다. 

 

아니고 QR코드를 스캔해야 한다면 상단 중간의 스캔(붉은색 사각형) 모양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_QR코드_스캔화면

 

 

그다음으로는 카메라가 활성이 되고, 노란색 테두리 안에 QR코드를 위치시킵니다. 화면의 예시는 고지서 QR코드를 스캔하는 것이고 오프라인 매장 전용 QR코드나 키오스크에서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카카오페이_결제내용_확인

 

 

QR코드가 인식이 되면 해당 매장과 금액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노란색 박스 안의 납부하기를 터치해서 결제 최종 단계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페이_결제수단_선택

 

 

그리고 결제 수단을 선택을 합니다. 카카오 머니나 이미 등록한 신용카드, 결제계좌 등을 선택하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페이_결제확인

 

마지막으로 납부 및 결제 결과를 확인하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게 되면 카카오 알 리워드가 제공됩니다. 이 카카오 알 리워드는 랜덤 하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인데, 금액에 따라서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이렇게 지급된 카카오페이 포인트는 나중에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할 때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자주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결제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른 간편 결제수단도 다양한 이점이 있으니 그냥 신용카드 사용하지 말고 간편 결제수단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