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달러 상승 이유와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테이블 코인은 무엇이고, 어떤 코인이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은 하루라도 잠잠한 날이 없습니다. 머스크 쇼크와 중국 당국의 가상화폐 불인정 등 큰 악재들이 몰려오는 가운데 스팀달러가 있습니다.
❖ 이 블로그에서 꼭 알고 가야하는 내용 ❖
- 스팀 달러가 왜 오르는가?
- 스테이블 코인은 무엇?
1. 스팀 달러 (바로 알아보기)
➤ 달러는 1 달러의 가치 확인
출처 : 업비트
모든 가상화폐가 폭락하는 가운데 눈에 띄게 오르는 코인이 스팀달러입니다. 스팀달러라고 다소 생소한 코인이 빛을 말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정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팀잇이라는 콘텐츠 제작회사에서 만든 코인으로 콘텐츠 제작한 사람에게 지급하는 코인
◼︎ 콘텐츠 제작자의 수익 중 50%는 코인으로 50%는 스팀파워로 지급하게 됩니다.
◼︎ 그리고 이 스팀파워는 스팀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시스템 안에서 내부적으로 거래와 송금 가능
용어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스팀(STEEM)은 스팀 블록체인 안에서의 거래 단위로 쉽게 말하면 시스템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로 전환 가능)
- 스팀 파워는 스팀 안에서 만들어진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지도 또는 영향력을 말합니다. (콘텐츠 수익과 연관성이 큼)
- 스팀 달러는 미 달러 가격의 가치가 보장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상화폐로 거래를 통해 실제 현금화할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스팀달러가 급등하는 현상에 대해서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이 코인의 미국 1달러와 가치가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야 하는 목적임에도 불구하고 급등을 해서 투자심리적인 요인이 발생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스팀달러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2. 스팀달러의 호재
스팀달러의 전망과 호재는 개인적으로 아래와 같이 판단됩니다.
- 스테이블 코인으로 하락 시에도 일정 수준의 가치를 보상받을 수 있다.
- 대부분의 가상화폐가 하락하는 상황에서 가치 보상에 대한 안정적 투자처로 판단
- 원래의 가치 1달러(1천 원)의 가치가 아닌 18배 정도의 가치를 가지는 비정상인 상황
➢ 가상화폐의 사장의 호재가 생겨나지 않는 이상 시스템 안에서 일시적인 투자처 판단됨
하지만 상대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것에 비하면 목적에 맞지 않는 비정상적인 가치의 상승이 가장 큰 불안 요소로 보입니다.
- 스테이블 코인 :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설계된 암호 화폐로 일반적으로 1개의 코인에 1달러의 가치를 가지게 설계가 됩니다.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은 스팀달러를 포함해서 데더(USDT), 다이(DAI)와 같은 코인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