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안정적인 etf 추천 _ 미국 S&P500,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441번)

by 대한민국의 2022. 3. 25.

 

 

안정적인 etf 추천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 시장에서 일반 종목보다는 좀 더 안정적이라고 평가받는 것이 etf입니다. 하지만 모든 etf가 안정적인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레버리지, 인버스 등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변동성이 큰 상황일 때는 다르게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국내 증시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로 모아졌던 자금이 국내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빠르게 이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있었다면 큰 손실을 보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이렇듯 주식이건 etf건 기본부터 공부하고 다지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용어 의미와 투자방법을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고 이번 포스팅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주식 투자 시작_ETF 투자 장점 3가지 ( 초보 투자자 권장 종목 )

주식 투자 시작은 ETF 투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주식거래를 할 경우에는 주위에서 사라고 하는 종목에 투자하거나 누구나 사는 우량주에 투자할 경우가 많습니

hit12rest14.tistory.com

 

해외 레버리지 ETF, ETN 투자 방법 (초보만 보세요!)

해외 레버리지 ETF, ETN 투자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와 ETN라는 용어, 레버리지라는 용어는 주식투자에 많은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국

hit12rest14.tistory.com

 

개인 달러 투자 시기와 방법_달러 투자 etf 시작하기

요즘 투자 한번 한해 보신 분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래전부터 좋은 투자처인 부동산이나 주식은 아주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고, 가상화폐나 NFT와 같은 디지털 자산도 많은

hit12rest14.tistory.com

 

베트남 주식 (ETF, 주식형 펀드) 투자 추천 ( Kindex 베트남 VN30, 삼성베트남펀드)

베트남 주식 투자 방법과 추천하는 투자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투자처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부동산과 주식시장부터 가상화폐까지 다양합니다. 그중에 가상화폐보다는

hit12rest14.tistory.com

 

액티브 ETF 6종 추천 ( 친환경모빌리티, 신재생에너지, ESG )

액티브 ETF 추천 종목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상장된 액티브 ETF는 최근 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은 분야에 대해서 투자하는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상장사마다 약간의 차이

hit12rest14.tistory.com

 

1. 안정적인 etf 추천

 

현재 우리나라의 증시를 추종하는 etf의 자금이 급격하게 빠른 속도록 미국 증시를 추종하는  etf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이유로 국내 증시가 변동성이 커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면 올 초 이후에 미국 증시는 하락폭이 컸던 만큼 바닥을 다지고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서 국내 증시를 추종하는 etf의 투자금이 빠르게 이동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증시가 안정적이라는 확실성은 부족하지만 경기지표도 반등의 여지가 있고 물가 상승세가 5월이면 안정적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반면 국내 코스피 상위 200종목을 추종하는 etf의 경우 4000여억원이 감소하면서 국내 상장 etf의 감소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이 국내 증식의 악화된 상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증거는 초단기형 채권지수 수익률을 추종하는 단기통안채(tiger)에 많은 자금이 몰리고 있고, 우량주인 삼성그룹사 전반에 투자하는 삼성그룹밸뷰 etf(kodex)에도 자금이 속속들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반적인 국내 증시의 하락상황에서 어떠한 etf를 선택해야하는지 현명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바로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미국 etf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최근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etf에 자금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등에 많은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핵심 기술주 1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도 눈에 띄게 자산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증시를 추종하는 etf는 투자 선택지에서 빼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인 경제상황이나 국제정세를 파악해보면 몇 가지 안정적인 etf 종목을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지난해 부터 지속적으로 관심이 높은 메타버스 관련 etf을 눈여겨 볼만 합니다. TIGER Fn메타버스 etf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순자산총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의 종식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서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에 여행레저 업종에 투자하는 etf의 강세도 보입니다. 

 

TIGER 여행레저 etf의 순자산 규모가 늘어나고 있고, 국내에서는 안정 투자처로 손꼽히는 삼성전자 관련 종목과 관련 etf도 현재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etf 추천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투자처에서 항상 안정적인 종목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향후 몇개월 정도 안정적인 투자처를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자 종목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투자방향은 이렇게 흘러간다라고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etf 추천 관련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