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5차 재난지원금 종류별 지급 시기 총정리_국민지원금_희망회복자금

by 대한민국의 2021. 8. 27.

 

5차 재난지원금은 많은 사람들이 일반국민들에게 지급하는 재난지원금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5종의 지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보아도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일반국민을 위한 지원금 이렇게 2 분류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먼저 5차 재난지원금의 종류부터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일반 국민 대상)
  2.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조소득층 대상)
  3.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코로나 피해 업종)
  4. 소상공인 손실보상 (코로나 피해 업종 중 최근)
  5. 상생 소비 지원금 (카드 포인트 캐시백)

 

일단 지급이 시작된 것은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세한 내용은 링크로 남기겠습니다. 

 

 


지급된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8월 17일부터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1차 신속 지급 대상자부터 신청과 동시에 지급이 시작되었고, 추석 전까지 90%까지 지급할 예정입니다.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만 지급! 못받은 사람 보세요!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 조회방법과 정부의 확대 지급 발표에도 지원받지 못하는 사업장이 늘어났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지원

hit12rest14.tistory.com

 

그리고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저소득층으로 등록된 가구에게 10만 원이 지급되게 되는데 이미 8월 23일에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지원금 (일반국민_저소득층) 지급기준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지급일 총정리하는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다양한 형태로 국민들에게 지급이 됩니다. 일반 국민과 소상공인, 저소득층 등 여러 가지 지원금이

hit12rest14.tistory.com

 

그리고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서 많은 피해을 입은 사업장에 실질적인 보상을 해주는 제도인데 아직까지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먼저 국민 지원금부터 신경 써야 할 시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 예정 5차 재난지원금

 

국민적으로 관심이 많은 것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일 것입니다. 일단 상생 소비 지원금은 상반기 카드 사용액보다 다가오는  10월 ~ 12월 동안 사용한 카드 사용액이 많을 경우 차액에 대한 일정 비율로 캐시백을 해주는 형태인데 먼저 정부 발표로는 10월에서 12월까지 당초 2개월 계획에서 1개월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소득하위 80% 기준표

현재 늦어지고 있어서 국민적 관심이 높은 5차 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하 국민지원금)의 지급 시기가 결정되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민지원금 1인당

hit12rest14.tistory.com

 

그리고 코노나 상생 국민지원금인데 정부 방침으로는 추석 이전에 지급을 시작할 예정이고, 8월까지 지급 준비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여당(민주당)은 구체적으로 9월 6일에 지급 계획으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일단 정해진 것은 추석 이전에 지급 예정이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