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카카오 호재 전망) 한국 최고 부자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 _ 재산 15조 4천억

by 대한민국의 2021. 7. 30.

한국 최고 부자는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으로 등극했습니다. 올해 카카오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올해 늘어난 자산만 무려 6조 9 천억 원이라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 주가는 올해 액면분할과 동시에 엄청난 고공행진을 이어 갔고 결국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를 만들어냈습니다. 

 

 


◘ 한국 최고 부자 

 

최근 블룸버그 억만장장지수에 의하면 우리나라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의장의 순자산은 미화 134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5조 4천억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만 들어서 약 6조 9천억원의 자산이 늘어난 것이고, 이렇게 늘어나면서 단번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을 제치고 국내 1등 부자로 등극하였습니다. 

 

김의장은 국내 대표적인 자수성가 부자로 수십 년 동안 이어온 대기업 재벌 총수들을 제친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김 의장은 불우한 학창시설을 보내고 대학 졸업 후 한게임을 창업하였고 2010년도에는 카카오 메신저를 출시한 것이 지금의 김 의장을 최고 부자로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 카카오는 다음과 합병을 하여서 수많은 분야로 사업능력을 넓혔고, 아주 우수한 사업실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호재들로 카카오의 주가는 올해 들어서 폭발적으로 상승을 하였습니다. 

 


◘ 카카오 호재

 

솔직하게 올해는 카카오의 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모기업인 카카오의 성공적인 액면 분할로 단숨에 시가총액을 대한민국 다섯 손가락 안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상장, 카카오페이의 상장으로 또 다른 사업분야에 성공적으로 안착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네이버와 다른 행보와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거대 IT회사로 커가는 한편 카카오는 IT기반으로 한 다양한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아래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카카오페이 상장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공모가, 배정방법

 

 

그리고 이러한 성과는 앞서 계열사들의 상장, 카카오게임즈의 폭발적인 주가 상승, 엔터테인먼트 계열사 확장과 투자 등 손대는 모든 것들이 성공적인 실적을 이뤄냈습니다. 이제는 단순한 메신저 회사가 아닙니다. 

 

 

돈-달러-쌓인-사진

 


◘ 카카오 전망

 

최근에는 카카오가 또 다른 호재를 만들어 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을 토큰을 만든 기회로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모의실험 연구용역의 사업수행자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용역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한국은행 CBDC 모의 실험 연구 용역_개요 및 의미

▶︎ 한국은행 CBDC 입찰 수주 업체 _ 카카오 그라운드 X

 

이 연구용역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현재 아무런 인정도 받지 못하고 보호받지 못하는 암호화폐를 중앙화하여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디지털 화폐의 유통, 거래, 관리 등을 실제 모의 운영을 하는 것입니다. 

 

모의 운영 후에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실증화와 사업화로 당연히 이어집니다. 그러면 카카오는 당연히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리고 카카오는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 인터넷 은행 카카오 은행, 간편 결제 핀테크 기업 카카오페이, 디지털 화폐 거래 가능한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엔터까지 모든 활용할 인프라가 구축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앞으로 카카오 창립자 김범수 의장이 한국 최고 부자로 계속 남을 수 있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