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딱 3분)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공모주 주관사, 공모가, 청약일, 배정방법

by 대한민국의 2021. 7. 20.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공모주 주관사, 청약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상장일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공모주 주관사와 청약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는 카카오 뱅크와 카카오페이를 연이어 상장시킬 예정이고 카카오 게임즈도 폭등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카카오 및 자회사 호재 상황

카카오뱅크가 카카오 페이보다 먼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7월 26일 ~ 27일에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고 8월 5일에 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액면분할이후로 더욱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자회사들의 연이은 상장과 호재 등으로 카카오 이름을 달고 있는 자회사는 모두 다 호재를 받고 있고 최근에는 지분투자를 한 안테나의 유재석 씨의 영입으로 일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호재는 실제 주가총액으로도 알수 있어서 핀테크 분야의 주도권을 노리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뱅크의 상장이 많은 기대를 모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시가총액 64조 1478억 원을 기록하고 있고 네이버를 뒤로하고 3위로 올라섰습니다. 

 

본격적으로 카카오페이 상장건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최신 주식정보 제공합니다. 

 

► 서머랠리 최신 전망 정보_투캉스는 대형주로 몰려 (#421)_썸머랠리

► 노바백스 관련주 긴급 공지! 변이바이러스 예방률 93% 어느나라 백신?

► 젝시믹스 주식 투자 _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식 전망


◘ 카카오페이 소개

◘ 카카오페이 상장 개요 및 주요 일정

◘ 공모주 주관사와 희망공모가  

 

 


 

주식차트확인사진

 

◘ 카카오페이 소개

 

간략하게 카카오페이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그리고 들어보았을 회사입니다. 특별한 소개가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국내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간편 결제와 간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사업 실적이 간편 결제와 간편 송금 서비스로 핀테크 전체 시장에서 약 17%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으로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1등 IT기업인 카카오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이미 사업 예상 실적과 투자 유치면에서는 의문을 가질만한 사항이 없습니다. 

 

즉, 카카오 계열사라는 것 아나만으로 투자가치는 충분하게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상장일과 청약일

 

이미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어지는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도 준비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과 카카오페이 청약일이 겹치기 때문입니다. 

 

이번이 처음 하는 공모주라면 잘 준비해서  연속 청약을 시도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뱅크 상장에 대한 일정은 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청약일) 21년 8월 4일 ~ 8월 5일
  • (배정일) 21년 8월 9일
  • (공모가 공고) 21년 8월 2일
  • (상장일) 21년 8월 12일 

이렇게 일정을 가지고 있고 공모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공모주 주관사의 증권 계좌를 이미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공모주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미리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바로 아래에서 카카오페이 공모주 주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공모주 주관사

 

카카오페이 공모주 주관사는 삼성증권, 골드만삭스, 제이피모간, 대신증권 이렇게 4개사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이미 삼성증권이나 대신증권은 많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공모주 참가는 해당 증권사의 개좌 개설이 우선해야 하는데 이미 많은 증권사에 계좌가 있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공모 사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소문이나 예상만으로 개설을 하는 행위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개사에서 동시에 공모를 한다고 4개사의 계좌를 개설해서 공모주에 참여할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1개사의 증권 계좌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페이 공모가

 

카카오페이 공모가는 수요예측을 종료한 후 확정합니다. 그래서 8월 2일에 공모가가 확정될 것 같으며 현재 희망공모가는 6.3만 원 ~ 9.6만 원입니다. 

 

최근까지 거의 대부분의 공모가는 최대 희망공모가가 되었지만, 크래프톤 상장 시 과도하게 높은 공모가로 인해서 낮추는 상황도 벌어졌기 때문에 확신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공모주 배정 방식

 

이번 카카오페이 공모주는 우리나라 최초로 균등배정을 시행합니다. 일반청약사 425만 ~ 510만 주를 청약증거금만 있으면 평등하게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배정일(8/9)에 당첨이 안된 청약증거금은 즉시 환불 처리가 됩니다.

 

  • 최소 청약은 20주
  • 증거금은 50%
  • (예) 20주 9.6만 원일 때 증거금 96만 원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상장에 관련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는 누가 하라고 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본인이 확신과 결정으로 이루어집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와 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공모 사실을 알려드리는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