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각 종 증명서 발급 방법 (숨어있어요!)

by 대한민국의 2021. 7. 17.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뱅크로 비대면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통장이 없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딱하나 있습니다. 

 

 

바로 통장사본입니다. 인터넷뱅크이기 때문에 모바일앱을 이용해서 모든 금융업무를 수행하여야합니다. 그래서 실제 통장이 없기 때문에 통장사본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바로 저장할 수 있는 통장사본 발급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통장사본은 증명서로 사용할 수 없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단지 내 통장 계좌번호 확인 용도입니다. (포스팅 하단  증명서 발급 방법 확인)

 


신한은행 통장사본 온라인(인터넷) 출력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사진저장, 카톡 전달)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증명 기능 없음)

 

 

우리는 성인이 되면서 통장사본을 제출할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없겠지만 지원금이나 환급받을 돈이 있을 경우에 통장사본이 필요하게 됩니다. 대부분 이런 경우에는 이 계좌가 내 계좌이다라고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통장사본'을 제출합니다. 

 

통장사본은 원래 내가 가진 통장의 첫번째 장의 복사본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증명의 기능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앱을 준비하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앱의 첫 화면에서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를 찾고 그 계좌 표시를 터치해줍니다. 이후 우측 상단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

 

 

그 다음 '통장사본'을 찾고 선택합니다. 그러면 예금주, 예금종류, 계좌번호가 표시된 통장사본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계좌정보를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아래의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리 휴대폰의 사진 앱에 통장사본이 그림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바로 전송하거나 PC로 옮겨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방법은 증명의 효력이 없습니다. 단지 계좌번호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좌 개설에 대한 공식적인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는 증명서 발급을 받아와야 합니다. 

 

바로 아래에서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방법

 

계좌 개설에 대한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카카오 뱅크 앱에서는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PC 출력이나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화면을 통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 을 선택해서 전체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좌측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방법

 

 

그러면 먼저 좌측 사진처럼 각종 증명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예금, 대출, 카드, 외환 등 본인의 필요에 따라서 증명서를 선택해 줍니다. 

 

◘ 예금

예금잔액증명서, 계좌개설확인서, 거래내역서, 이체확인증, 자동이체확인증, 자동납부확인증, 금융소득원천징수명세서, 이자배당소득지급조서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방법

 

 

◘ 대출

부채증명서, 여신금융거래확인서, 대출금계산서, 대출이자상환증명서, 연체완납확인서, 대출금완제확인서,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증명서

 

◘ 카드

카드이용내역확인서, 카드사용자확인서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방법

 

 

◘ 외환

외환매입증명서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고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면 발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발급방법은 크게 우편과 PC 출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방법

 

 

PC 출력을 선택하면 원하는 계좌를 선택한 하고 비밀번호 기입 후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 발송은 주소를 기입하면 원하는 증명서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고 우편발송의 경우는 별도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과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 계좌번호 확인은 통장사본을, 계좌 개설 증빙이 필요하면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부 지원 대출이나 일반 금융절차에서 필요한 증명서는 위의 절차대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니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3기 신도시 위치와 사전청약 일정 총정리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 및 입주대상 총정리 (3분 투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