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과 지급 결과 조회 방법

by 대한민국의 2021. 8. 27.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과 지급 결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2021년도 하반기 정기 근로장려금으로 정부에서 한 달 일찍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별도의 신청기간과 심사를 걸쳐서 지급되기 때문에 준비가 필요합니다. 

 

정확하게 신청을 하였고, 지급이 결정된 경우에는 우편으로 전달되는 통지서를 받게 되는데 무엇보다 먼저 알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통지서 도착 이전에 알고 싶은 방법은 홈택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바로보기 _ 신용불량자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유튜브 영상)

바로보기_신용불량자 압류없이 지원금 수령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신용불량자 지원금수령 관련 영상 썸네일
출처 : 3.1경제독립tv

 


1. 지급 결과 조회 (홈택스)

 

근로장려금이 지급이 된다는 결과를 알고 싶을 경우에는 손쉽게 국세청 홈택스와 모바일앱인 손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둘 다 자신의 개인 로그인을 거친 후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받는 근로장려금이 맞는 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만약에 적게 나왔을 때는 이의 신청이라도 해봐야 하니까요!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홈택스에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결국 홈택스에서 계산해보고 홈택스에서 지급 결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 결과 조회 방법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2020년 하반기 소득에 해당되는 근로장려금으로 올해 5월에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별도의 심사를

hit12rest14.tistory.com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액 계산기

2021년 근로장려금 정기와 반기 신청은 별도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5월은 2021년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입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소득을 위해

hit12rest14.tistory.com

 



2. 현금수령 방법과 통지서 미발급 시

 

 

보통 근로장려금 신청할 때에 입금계좌를 등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입금이 되지만, 계좌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는 통지서를 이용해서 현금으로 수령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현금 수령 방법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통지서와 신분증을 가지고 우체국을 방문해서 해당 창구에서 근로장려금 현금 지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근로장려금 통지서를 수령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세무서로 가서 안내에 따라서 통지서를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현금수령을 원하시면 위의 절차대로 우체국을 방문하면 됩니다. 

 

댓글